포트폴리오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게임개발 관련 능력을 기르는데 더 도움이되는 활동
현재 개인적으로 유니티 및 언리얼을 공부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목표가 게임업계 취업이라면 개인적인 포트폴리오 수준의 게임을 ai를 활용하여 혼자 만들어 보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요즘 많이들 하는 부트캠프 같이 팀을 짜고 개발이 가능한 환경에 참여해서 팀활동 경험을 쌓는것이 더 중요할까요?
2026.03.12
답변 2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부트캠프와 같은 교육 이수도 중요하지만 역량향상을 위한 노력의 정도만 어필이 되기 때문에 이보다 더 임팩트를 줄 수 있는 공모전이나 프로젝트 수상경험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결과물의 정도를 보고 수준을 알 수 있으며, 수상까지 한다면 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증빙이 되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게임업계 취업을 목표로 한다면 개인 프로젝트와 팀 프로젝트 경험을 모두 갖추는 것이 가장 좋지만 우선순위를 정한다면 개인 포트폴리오 게임 제작이 더 중요합니다. 실제 채용에서는 이 사람이 어떤 게임을 끝까지 만들었는지를 가장 먼저 확인하기 때문입니다. 유니티나 언리얼로 작은 규모라도 완성된 게임을 직접 제작하고 기획 구현 최적화 과정을 정리해 포트폴리오로 만드는 것이 큰 경쟁력이 됩니다. AI를 활용해 개발 효율을 높이는 것은 좋지만 핵심은 본인이 게임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했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후 가능하다면 팀 프로젝트 경험을 추가해 협업 경험까지 보여주면 취업 준비에 더 도움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대외활동 중 수상 경력 별도 기재
6개월 간의 대외활동 중 5가지 정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마지막 빅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때 마지막 빅프로젝트에서만 평가와 수상을 진행했는데 해당 프로젝트에서 수상을 했습니다. 이 경우 대외활동에 해당 활동을 기재하고, 수상 내역에 따로 기재를 해야 하는 것인지 한 번에 기재를 하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해당 빅프로젝트 이외에도 기재를 하고 싶은 미니 프로젝트들이 있는데 이 경우에는 대외활동과 수상 내역으로 따로 기재를 한 뒤, 대외 활동에 해당 내역을 적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Q. 지병으로 인한 낮은 성적을 밝혀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군대에 전역한 이후 좀 큰병에 걸려 2학년 2학기~3학년 2학기 학점이 다른 기간보다 유독 낮습니다. 왜 이때 유독 학점이 낮냐고 면접에서 분명 질문이 들어올거 같은데 솔직하게 얘기해야 할까요? 현재는 일상생활이나 일하는데 문제가 없을정도로 회복했습니다. 하지만 수술 한 것 때문에 추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하여 면접에서 떨어질까 걱정이 되네요.
Q. 이력서 연구기간 오기입
안녕하세요, L기업 신입공채 서류붙고 다음주에 면접일정이 나와 이력서를 보던중 24.03~24.08동안 대학원 학부인턴으로 참여했던 연구활동이 24.03~26.08로 오기입이 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면접시에 관련하여 여쭤보면 오기입이였다고 말할생각이지만, 그 전에 미리 메일을 보낸다던가 조치를 취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오기입한 사항에대해 불이익이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